|
미역 다이어트
|
|
미역 다이어트는 칼로리가 거의 없는 미역을 주된 부식으로 하여 식사의 칼로리를 내리는 방법이다.
피를 맑게 하고 부기를 해소한다고 하여 출산 후에 주로 많이 먹게 되는 미역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요오드와 칼슘, 철 등의 다양한 미네랄과비타민 A, B,C 등이 골고루 들어있는 영양식품이다.
미역을 비롯한 해조류를 이용한 다이어트는 식이 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고, 체내 불필요하게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으며, 물에 불려 조리하기 때문에 부피가 커져 쉽게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미역 다이어트는 방광이나 신장의 기능이 원활하지 못해서 몸 속에 불필요한
수분이 남아 몸이 잘 붓는 하체비만에도 좋다.
※ 미역 다이어트의 포인트
미역은 조리할 때 국을 끓여먹는 것이 보편적인 방법이나 초무침이나 냉국 등으로 다양하게 조리하는 것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또한 일반식과 병행하므로 다른 다이어트 방법에 비해서 비교적 장기간 실시가 가능하다.
미역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법4가지
1) 미역국 미역을 하루밤 물에 담가두었다가 커다란 냄비에 물과 함께 담아 끓인다.
이때 발한 작용을 돕는 마늘을 다져서 1스푼 정도 넣어주는 것이 좋으며, 미역을 참기름에
볶아서 국을 끓이지 않도록 한다.
2) 미역 냉국
물에 불린 미역에 차가운 생수를 담고 발한 작용으로 칼로리 소모를 높일 수 있는 식초와 고춧가루를 약간 넣어 맛을 낸다.
설탕과 소금, 간장은 정해진 분량의 1/3정도만 넣는다.
3) 미역 초무침 마른 미역을 물에 충분히 불려 주물러 씻은 다음, 끓는 물에 잠깐 데쳤다가 찬물에 헹궈 적당한 길이로 썬다.
여기에 오이와 다진마늘, 고춧가루, 식초를 넣어 버무린다.이때도 설탕과 간장은 정해진 분량의 1/3정도만 넣는다.
4) 미역 회 미역을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양념장을 곁들여 먹는 방법이다.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파랗게 살짝 데쳐낸 후 재발리 헹구어 건져 물기를 뻰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레몬즙과 간장, 설탕으로 만든 초간장에 찍어먹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