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물 다이어트 효과 :
소화 잘 되는 고단백 먹거리
단백질 식품인 콩물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생겨서 조금만 먹어도 금세 배가 불러진다.
때문에 먹는 양이 줄어들어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부기와 변비를 잡는다.
콩물에 남아 있는 식이섬유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때문에 콩물을 마시면 부기가 빠지는 효과가 있다. 변비가 심한 경우는 콩을 갈아 거르지 말고 건더기까지 함께 먹으면 좋다.
속에 들어 있는 풍부한 섬유질이 대장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없애준다.
피부를 윤기있게 바꿔준다.
콩물에는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피부에 좋은 영양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윤기있게 가꿔 준다.
또한 신진대사를 도와 얼굴에 환한 혈색이 돌게 한다.
고혈압인 사람에게 특히 좋다.
식물성 단백질 덩어리인 콩물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특히 좋은 식품이다.
콩물 다이어트 방법:
첫째 주 콩가루 200g과 검은깨 가루 10g을 생수 200ml에 타서 저녁식사 대신 먹는다.
아침과 점심은 평소 섭취량의 2/3만 먹어 약간 부족한 듯 배를 채운다.
변비가 심하다면 생수 대신 요구르트에 타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
둘째~셋째 주 아침은 평소처럼 먹고, 점심과 저녁식사로 콩가루와 검은깨 가루를 생수에 타서 먹는다.
먹는 양이 줄어 배가 고플 수 있으므로 야채 샐러드와 과일을 곁들여 먹는다.
넷째 주 이 기간이 되면 잘 참아왔던 사람도 먹기가 싫어질 수 있다.
때문에 생수 대신 우유나 주스, 요구르트 등에 타서 먹거나 꿀을 넣어 먹는 등 약간씩 변화를 약간씩 변화를 주도록 한다.
이렇게 마시면 더좋다 아침식사 없이는 건강도, 날씬한 몸매도 없다
사실 아침을 맛있게 먹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식욕 자체가 나지 않을 뿐 아니라 출근 시간에 쫓기다 보면 허둥지둥 먹기가 일쑤고, 소화도 잘 되지 않는다.
이렇듯 별로 당기지 않는 식사이다 보니 아예 굶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제부터는 콩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여보자.
콩물에 생식이나 미숫가루를 타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천천히 꼭꼭 씹듯이 마신다.
어떤 음식이든 잘근잘근 오랫동안 씹어 삼키면 위와 장을 보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먹는 속도가 느려지게 되고 금세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
이런 이유로 콩물 역시 한번에 마시지 말고 한 모금씩 꼭꼭 씹듯이 마시는 것이 좋다.
밥 먹기 1시간 전에 마셔 식욕을 억제한다 밥 먹기 1시간 전 콩물을 마시면 포만감이 생겨 식욕이 억제되는 효과가 있다.
또 위액을 희석 시켜 식욕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과식하지 않게 도와준다.
그리고 식사 때는 물을 마시지 말고 식사가 끝난 1시간 후 생수를 한잔 정도 마시면 소화도 잘 된다.
너무 차게 해서 마시면 배탈나기 쉽다 갈증이 날 때 설탕이 첨가된 탄산음료 대신 콩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매우 좋다.
하지만 목이 마르다고 차가운 콩물을 한번에 마시는 것은 피하도록 한다.
차가워진 위를 따뜻하게 만들려고 몸 속의 혈액이 위로 갑자기 몰리게 되어 몸에 무리가 생기는 건 물론 배탈이나 어지럼증, 냉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
그래도 찬 것이 좋다면 냉장고에서 꺼내 컵에 물방울이 맺힐 정도까지 기다렸다가 마시도록 한다.
10~15분 정도 후에 먹으면 OK! 천천히 한 모금씩 꼭꼭 씹어 먹어야 무리가 없다.
냉증인 사람은 콩물에 꿀을 섞어 마신다.
콩은 몸을 차게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는 한기를 느끼는 사람은 콩물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 꿀을 1큰술 정도 넣어 먹는 것이 좋다.
하지만 당뇨가 있거나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열량이 높은 꿀 대신 검은깨나 대추를 넣어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